[D&D 3.5] Ice Beast 번역 (from Frostburn)

RPG/D&D3.5 2007. 7. 17. 01:39 Posted by nefos

얼음 괴수[Ice Beast]

아이스 비스트는 마법적인 눈과 얼음의 구조물[Construct]이다. 실제 크리쳐의 형상을 얼음괴수제조[conjure ice beast]스펠(또는 유사한 효과)에 의해 만들어진다. 제작의 명령에 따라 자동으로 움직이나 스스로의 의지는 없다. 아이스비스트는 모델이 되는 크리처의 일반적인 형태와 크기를 닮았지만, pale blue ice로 가득 채워져있다.
아이스 비스트는 오직 명령받은대로 행동한다. 스스로 판단할수 없으며, 창의적이지도 않다. 명령들은 "그 자이언트를 공격해", "기다리다가 나를 위헙하는 누군가를 공격해"처럼 언제나 단순해야한다.

샘플 아이스 비스트(생략)

아이스 비스트 만들기
"아이스 비스트"는 어떤 코퍼럴 크리처(언데드와 파이어 서브타입은 제외)에도 더할수 있는 템플릿이다. 이후 베이스 크리처라고 명명한다.
Size and Type: 크리처의 타입은 구조물[Construct]이다. 기존의 모든 서브타입을을 잃고, 대신 콜드[cold] 서브타입을 가진다. 추가적인 서브타입은 얻을 수 없다. 베이스 크리처의 스탯과 SA를 이용한다.
HD and HP: 클래스레벨로 얻은 HD는 없어라. (최소 HD는 1) 그리고 HD는 전부 d10으로 바뀐다. 구조물[Construct]처럼, 크리처는 HP에 주는 Con 보너스를 잃어버린다. 대신 아래에 적힌대로 사이즈에 따른 보너스 HP를 얻는다.

Ice Beast Size Bonus HP
Small 10
Medium 20
Large 30
Huge 40
Gargantuan 60
Colossal 80
Speeds: 크리처는 이전에 지닌 모든 비행 스피드를 잃는다. 만일 버로우 스피드가 있다면, 그건 여전히 유지되지만, 눈과 얼음속에서만 버로우할 수 있다.
아머 클래스: 크리처의 네추럴 아머 보너스는 그것의 크기에 기반해 변경된다.
Ice Beast Size Natural Armor Bonus
Tiny or smaller +1
Small +2
Medium +4
Large +6
Huge +8
Gargantuan +11
Colossal +15
BAB: 아이스 비스트의 BAB는 HD의 3/4와 같다.
Attacks: 모든 아이스 비스트는 네추럴 어택과 제작된 무기 어택, 기본 크리쳐가 가진 웨폰 프로피시언시를 유지한다. 네추럴어택이 없는 휴머노이드는 slam attack를 얻는다.
Damage: 네추럴과 제작된 무기는 일반적으로 데미지를 준다. slam attsck는 아이스 비스트의 사이즈에 따라 데미지를 준다. (베이스크리처가 이미 slam attack를 가지고 있을 때, 아이스 비스트의 슬램어택 중 나은걸 쓴다.)
Ice Beast Size Slam Attack Damage
Diminutive or Fine 1
Tiny 1d2
Small 1d4
Medium 1d6
Large 1d8
Huge 2d6
Gargantuan 3d6
Colossal 4d6
Special Attacks: 아이스 비스트는 베이스 크리처의 모든 특수공격[special attacks]을 잃는다. 아래에 제시된 특수공격 중 오직 하나만 얻는다. 이건 창조할 때 고른다.
 냉기 오라[Cold Aura] (Su): 아이스 비스트는 매 라운드의 시작시에 10feet이내의 모든 크리처에게 1d6의 콜드 데미지를 프리액션으로 줄 수 있다.
 삼키기[Engulf] (Su): 스탠다드 액션으로, 아이스비스트는 위협범위내의 한 적을 삼킬수 있다. 상대의 크기는 아이스 비스트보다 한 단계 이상 작아야 한다. 그래서 라지 아이스 비스트는 미디움이나 스몰 크리처를 삼킬 수 있다. 타겟은 삼키기를 피하기 위해 Reflex save (DC 10 + 1/2 아이스 비스트HD + 아이스 비스트 Srt mod)를 할 수 있다. 아이스비스트에 의해 그 몸속에 한 크리처가 못박히고[pinned] 넘어진[trapped]걸로 처리한다. 삼켜진 크리처는 그의 차례가 오는 라운드마다 2d6의 콜드 데미지를 받고, (숨을 멈출수 있을지라도) 익사[drown]하기 시작한다. 아이스 비스트는 오직 한 번에 한 희생자만 삼킬 수 있다. 탈출하려면, 희생자는 먼저 pin에서 빠져나와야 하고, 아이스 비스트와 그래플체크에서 이겨야한다. 아이스비스트가 죽는다면, 삼켜진 희생자는 자유로워진다.
 혹한의 접촉[Frigid Touch] (Su): 아이스 비스트는 근접공격[melee attack]이 성공할때마다 1d6의 콜드 데미지를 추가로 얻는다.
 아이스 브레스[Ice Breath] (Su): 스탠다드 액션으로, 아이스 비스트는 콜드 브레스를 쓸 수 있다. 이 브레스웨폰은 2HD당 1d6의 콜드 데미지(최소 1d6, 최대 10d6)의 30-foot cone(DC 10 + 1/2 아이스비스트HD, Reflex save half)로 발사한다. 아이스 비스트가 한번 아이스브레스를 쓰면 1d4 라운드간 기다린 뒤에 다시 쓸 수 있다.
Special Qualities: 아이스 비스트는 베이스 크리쳐의 모든 SQ를 잃는다. 대신 아래의 SQ들을 얻는다.
Cold Subtype (Ex): (생략)
Construct Trait: (생략)
Damage Reduction (Su): 아이스 비스트는 HD에 따라 아래대로 DR을 얻는다.
HD Damage Reduction
1-4 HD None
5-9 HD 5/magic
10-19 HD 10/magic
20 HD+ 15/magic
Saves: BSB는 Fort +1/3 HD, Ref +1/3 HD, Will +1/3 Hd.
Abilities: 아이스 비스트는 Con과 Int가 없다. Wis는 10이 되고 Cha는 1이 된다.
Skills: 아이스 비스트는 스킬이 없다.
Feats: 아이스 비스트는 Attack를 상향하는 종류를 제외하면 모든 피트를 잃는다. 예를 들면 향상된천연공격[Improved Natural Attack], 다중공격[Multi-attack], 무기 기교[Weapon Finesse] 등이 있다.
Environment: Any, 보통은 베이크리처랑 같다.
Organization: Any.
CR: 아이스비스트의 CR은 1 + 1/2 HD
Treasure: None.
Alignment: 항상 netural.
Advancement: 베이스크리처를 따라.
LA: -.

----

이걸 번역한 건 전부 드루이드로 써먹기 위해서랄까. Ice Beast 자작 샘플 링크~ 게시물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