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타임 어드벤처에 나오는 플레이 예시.
RPG가 뭐고, 룰별로 어떻게 다른지 알려면 룰북에 나온 예시가 제일 좋을듯 싶어 부분 번역.


카라, 존, 메레디쓰, 피터, 윌은 1920년대 주류밀수 패밀리 드라마를 만들기로 했다. 

피터(PD) - "메레디쓰 차례맞지?"
존 - "응, 지난번이 나였고, 메레디쓰가 다음이지"
메레디쓰 - "맞아. 난 아이디어를 이미 준비했어. Roxy와 새 상류층 친구가 등장할거고, 인물에 초점을 맞추겠어. 주제는 Roxy가 상류층 친구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려고 시도할거야"
피터(PD) -  "어디서 할거야?"
메레디쓰 - "이런, 장소를 까먹었네"
카라 - "밀매주점이 어때? Roxy는 얼마나 쿨한 클럽을 알고있는지 자랑하려고 시도할 수 있고, 그들이 좋아하지 않을까?"
윌 - "Roxy는 친구들로부터 몰래 빠져나갔었잖아. 이건 그들로 하여금 불법적인 장소에 간다고 느끼게 만들수있어."
메레디쓰 - "그래. 완벽해! 밀매주점에서" 
피터(PD) - "밀매주점이야. 어디선가 네가 안으로 들어가면서 시작하자구. 이미 술을 마시고 있고, 밴드 소리가 들리지. 네 새로운 친구들은 아직도 조금은 삼가고 있어. 네가 원하는만큼 그들에게 인상을 남기진못하고 있는 상태야."

  (때때로 피터는 메레디쓰(Roxy)를 "너"라고 불러 주인공을 맡긴다는걸 명심하라. 이 게임에선 매우 일반적이다. 플레이어가 자신의 주역도 "나"로서 담당하는게 보통이다.)

메레디쓰 - "흠..글쎄... Roxy는 좀 더 용감하고 자신만만한 행동할만한걸 생각했어. 만일 어떻게...."
존(웃으며) - "오, 잠깐만! 아이디어가 떠올랐어" 
윌 - "하! 나도 그래. 그래도 니가 먼저해"
존 - "난 팬메일 1점을 써서 Billy를 이 씬에 등장 시키겠어. Roxy가 몰래 빠져나간걸 패밀리가 알았고, 빌리는 Roxy의 자취를 찾아 여기까지 몰래 들어오지"
카라 - "그래 Roxy의 16살짜리 동생이 그녀를 붙잡으려고 밀매주점에 들어와가지고 그 친구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겠다고? 오 이거 멋진데?"
메레디쓰 - "야, 그건 날 돕는 행동이 아냐"
피터(PD) - "우리는 여기서 갈등을 찾은거 같은데. 같이 카드를 뽑아서 판정하자구"


예시처럼 아이디어를 공유해서 협동하며 만들어가는 규칙입니다. 2개의 파트로 나뉨. 플레이어가 무슨일이 벌어질지 떠올리며 만들어가는 부분. 캐릭터가 원하는것과 그걸 성공하도록 만드는 부분.



방학때가 오면 안방극장으로 플레이를 2팀정도 동시에 돌리려고 계획중. 이퀘스트리아에서 하는건 불가능할터라... 캐릭터 중심의 5~6회정도의 드라마로 하려고 함.


혹시 새로 개선 규칙이 나오지 않았나해서 살펴보러 갔는데, http://dog-eared-designs.com/ 가 해킹당했는지 ...접속이 안됨. 페이스북도 업데이트가 없군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qws2 2011.10.26 1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회사 홈페이지에서 안방극장 3판을 만들고 있다는 걸 본적이 있는데, 아직까지 소식이 없나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