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Treasure of Talon Pass: Room 8

RPG/D&D 4th 2010. 4. 24. 01:23 Posted by nefos
ROOM 8: DRAGON’S LAIR
Encounter Level 4 (875 XP)
Setup
스카샤릴라른은 코볼트를 지도하는 드래곤입니다. 하룰 바르는 마법사로서의 드래곤의 서비스에 매우 만족하고 대가를 지불합니다. 드래곤은 주로 방 북동쪽에 위치합니다.

인카운터에 포함된 크리처
1 어린 흑룡 (B)

스카샤릴라른의 패시브 퍼셉션은 19입니다. PC가 방에 처음으로 들어올때 다음을 읽습니다:
이 방은 두가지 특징이 두드러진다: 방의 한 가운데의 물웅덩이와 거기에 꼬리를 식히고 있는 흑룡.

전술
브레스 웨폰을 사용하기에 앞서 스카샤릴라른은 frightful presence를 사용한 뒤 액션포인트를 소모해 브레스 웨폰을 사용합니다. 전투진행에 따라 스카샤릴라른은 가능한 자주 브레스웨폰을 사용합니다. 더 좋은 위치를 잡기위해 기회 공격의 부담을 가질지라도 말입니다.
Dragon’s tail slash을 까먹지 맙시다. 가능할때마다 이 공격으로 PC들을 물안으로 밀어버리는데 사용합니다. PC들을 험지에 몰아넣고 유지할수록, PC들이 드래곤의 브레스 웨폰을 맞기 좋은 무리가 됩니다.
PC들이 room 5의 glamor spirit을 풀어줬다면 스카샤릴라른은 브레스 웨폰 없이 전투를 시작합니다. 브레스웨폰을 spirit 상대로 써버버리고 아직 충전이 안되었다. 정상적으로 충전 굴림을 하라. (※이 방의 가운데 구멍은 위 층의 room5의 구멍과 연결되어있다. room 5에서 영혼을 풀어주면 1라운드간 배회하다가 구멍으로 내려가는 영혼들인데 내려가면 울부짖음이 들려온다. 여기에 브레스 웨폰을 소모했다고 치고 진행하는거 같군요.)
스카샤릴라른이 꼭 필요해서 전술적으로 움직이지 않더라도 주위를 돌아다닐때 전투는 더 재미있습니다. 라지 크리처는 스몰 크리처의 칸을 통과해서 움직 일 수 있음을 기억하라.
스카샤릴라른은 죽을때까지 싸운다. 드래곤이 블러디드가 되기전 PC가 도망가면 추격합니다. 블러디드 상태라면 상처를 핣아가며 레어를 지킵니다. 짧은 휴식의 기회가 주어지면 드래곤은 유일한 힐링서지를 소모해 30 HP를 회복합니다. 만일 PC가 도망친 뒤 다음날 돌아온다면 그는 또 30 HP가 회복됩니다.

지역특성
광원: 스카샤릴라른은 어둠속에 있습니다. 오직 PC가 가진 광원만이 주위를 밝힙니다. room 5에서 glamor spirits이 여기로 내려왔다면 그들은 드래곤 멀리 구석에 붙은채 이동불가 상태로 촛불과 같은 광원을 제공합니다.
구멍: room 5에서 이 방까지 수직으로 뚫려있는 구멍. room 5에서 PC가 떨어졌건 뛰어내렸건 2피트깊이의 물 웅덩이 한 가운데로 떨어진다. 낙하시 2d10의 피해를 입는다. (물이 충격을 완화해 피해가 경감된 값.)
물웅덩이: 물은 2피트 깊이다. 이정도 깊이로도 험지가 되기 충분하다.
보물: 북쪽벽에 퍼셉션 DC 15로 숨겨져있다. 3 파셀 분량.

지도
맵툴기준 66사이즈면 적절.

몬스터 데이터는 MM1 참조하시던지...





----

2레벨용 드래곤! 입구로 열고 들어왔다면 드래곤이 선 브래스가 된다고 쳐도 물을 활용할수가 없죠. 당연히 구멍에서 떨어졌다고 하는게 사악한 맛스타의 자질.